본문 바로가기

노무현 대통령의 풍산개들

노무현 대통령의 풍산개들 [7회 마지막회]

 

 

[평양중앙동물원 출신 풍산개들의 유전적 결함]

 

 

필자는 복실이가 최고의 혈통이라고 주장하기 위하여 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김대중 대통령 당시와 노무현 대통령 당시에 북한에서 공식으로 보내준 평양중앙동물원 출신의 풍산개들이 유전적인 결함이 많으니 자각하여, 풍산개 동호인 여러분께서 진정한 토종개 발전을 위해서는 어떠한 가치를 가지셔야 하는지 스스로 판단하시라는 의도에서 이렇게 장문의 글을 시리즈로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필자가 4년 동안 풍산개에 대하여 접근할 수 있는 자료들을 모두 구하여 공부하여 보니, 북한 당국에서 평양중앙동물원 출신이라고 보내준 개들보다 다른 방법으로 들어온 개들 중에는 비교 자체가 안 될 정도로 월등한 개들이 상당히 많이 보인다.

 

남북한에서는 1960년대에 진돗개와 풍산개의 백구화 경쟁이 진행되어, 남한에서도 1967[한국 진도견 보호육성법]이 시행되면서 같은 진돗개 어미한테서 같은 날 태어났어도 백구와 황구만 진돗개로 인정하고 나머지 개들은 잡개로 취급하였고, 북한에서는 1964년에 풍산개를 [천연기념물 128]로 지정하여 백구만 풍산개로 인정하는 정책을 폈는데!

 

남한에서는 1993[돌아온 백구 진돗개]가 광고를 타면서 백구화 열풍이 일어 진돗개들이 약골이 되고 말았다가 국견협회 우무종 총재 같은 분들의 노력으로 백구와 황구 외의 유색견들도 지금은 없어서는 안 될 토종 유전자의 진돗개로 대접을 받게 되면서, 그동안 잘못된 진돗개 정책이 최근에야 바로 잡혔고!...

 

북한에서는 1998년 이후 풍산개의 급격한 백구화가 진행되면서 개들이 약골이 되고 말았는데, 그 직후 완전히 백구화로 혈통이 고정되기 전에 평양중앙동물원 출신으로 남한에 보내진 개들이 1999년 남북야생동물교류사업 풍산개 강아지 4마리와, 2000년 김대중 대통령 당시 데려온 강아지 2마리와, 2007년 노무현 대통령 당시 데려온 반년 쯤 된 2마리의 풍산개들이었던 것이다. 그래서 김대중 대통령 당시 북한에서 보내준 풍산개들이 70%나 기형이 나온 것이다.

 

 

 

 

이 개는 태광에서 키울 때 좋은 사료에 목욕도 자주 시키고 매일처럼 운동을 하게 해주었다는데, 오래 살지 못하였다. 그리고 복실이도 키워보니, 멀리 있는 물체에 대하여 시력이 조금 안좋다. 2007년 노무현 대통령 당시 받아온 개들도 유전적으로 완전하게 혈통고정이 안 됐다는 것이다.  북한에서 99년도와 2000년에 보내준 6마리의 개들은 백구화 과정에서 근친 상간으로 보이는 퇴화현상이 70%나 나왔는데, 노무현 대통령이 그 7년 후에 데리고 온 개들도 혈통고정이 완성되기에는 그 기간이 너무 짧았던 것이다.

 

그런데도 인터넷 풍산개 판에서는 아직까지 1999년과 2000년에 보내온 개들의 후손들을 [원종] [순혈] [순수 풍산개] 등으로 부르면서 풍산개판 여론을 주도하면서, 그 정도의 범주에서 벗어나면 아무리 좋은 전문  풍산개농장의 풍산개들이라도 가짜로 취급하고 그런 좋은 풍산개들을 잘 키워서 분양하는 사람들을 [사기꾼] [개쟁이] [개꾼] [개장수] 등으로 매도하여 자기들의 기득권을 유지하려고 하는데, 하나 같이 김대중 대통령 당시에 북한에서 공식으로 보내준 평양중앙동물원 출신 개들의 후손들을 확보한 상태에서 '순수 아마추어 풍산개 동호회'를 기치로 인터넷 카페활동을 하면서 실제로는 수익을 내고 있는 자들이다.

 

 

 

 

[최고의 풍산개들]

 

 

필자가 그동안 복실이 블로그에 올렸던 풍산개 관련 많은 글들의 목적이 여기에 있고, 이번에 또 이 글을 이렇게 상세하게 쓰는 이유 또한 여기에 있다. 남한의 풍산개에 있어서만큼은 1999년과 2000년에 공식으로 보내준 개들의 혈통서는 염두에 두지 말고 개 자체의 실물을 보고 평가하시라는 것이다.

 

지금 인터넷 풍산개판에서는 개에 대해서 기본도 안 되어 있는 자들이 '순수 풍산개 동호회 커뮤니티'의 가치를 내걸고 다량으로 쏟아내는 무지하고 뻔뻔한 글들로 생업을 겸해 토종개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전문 풍산개농장들을 공격하여도, 그 농장들에서는 더 많은 공격을 받을까봐 제대로 대응을 못하고... 묵묵히 일만 하면서 사업의 활개를 펴지 못하고 있다는 상황을 알게 됐는데!... 이 글로써 풍산개 동호인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실질적인 진실을 깨우칠 것이라 자부하고!... 결국 사필귀정으로 풍산개 시장이 정화될 것이라 믿는다.

 

필자가 이런 글을 쓸 수 있는 것은

개들과 관련하여 어떠한 허물도 없고, 어떠한 모략에도 대응할 수 있고

풍산개판에서 어떠한 이해관계도 얽혀있지 않기 때문이다.
 

 

아래 나열한 풍산개들은 북한 당국에서 공식으로 보내준 개들이 아니라 대부분 1993년 이후 연변을 통하여 들어온 풍산개들의 후손들인데,  필자가 보기에 문재인 대통령의 풍산개들이나 필자의 복실이보다 외관상 훨씬 뛰어난 풍산개들이다. 대통령의 개라고 해서 특별한 것이 아니라 개는 개일 뿐이다.

 

 

무산은 김왕석 선생의 [수렵야화-동물들의 왕국]에 나왔던 지역으로 두만강을 끼고 있어 백두산 일대에서

야생동물들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지역인데, 개마고원과 연변의 사이에 있다.

그리고 연변은 지금도 80만명의 조선족이 거주하는 조선족 자치주이다. 연변의 실생활은 한국이나 마찬가지다.

 

 

그런데도, 인터넷 풍산개 [카페]들에서는 이런 개들이 북한 당국에서 정식으로 보내준 것이 아니라 연변을 통하여 왔다고 '중국개''가짜 풍산개'라고 하여, 자기들이 확보하고 있는 김대중대통령 당시에 보내준 그 기형 많았던 개들의 후손보다 훨씬 못한 개들로 폄하하는데, 아래 사진과 동영상에서 보는 이런 개들이 북한우표나 북한방송에서 표준으로 추구하는 진짜 풍산개들인 것이다.

 

쉽게 말하면, 이런 개들은 풍산개카페들에서 확보하고 있는 김대중 대통령 당시에 북한에서 보내준 개들의 후손들한테서는 [순혈] [순종] [원종] [순수한 풍산개] 그 자체의 방법(교배)으로는 절대로 나오기 힘든 훌륭한 풍산개들이다.

 

 

암컷 풍산개 가을이의 사냥훈련

2013.11.17.

 

2013.11.18

 

 

풍산개 가을이의 체형미 

2014.1.3

가을이는 암개지만 정말로 몸이 잘 빠졌다.

아무리 종자가 좋아도 운동을 많이 안 시켰으면 절대로 나올 수 없는 체형이다.

 

 

남양주 풍산개 차돌이와 진주

 


 

안성풍산개농장 풍산개들

 

 

대구 백안하우스 풍산개들

신동탄풍산개농장 풍산개들

 

 

 

[과거 울산 코리아풍산개농장 출신의 풍산개들]

 

이런 개들을 보고 있으면 마치 1,600여년 전 고구려 고분벽화 속 개들이 튀어나온 것 같다. 토종개를 연구해 보면 이런 개들이 진짜 풍산개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남한에서의 백구 진돗개와 북한에서의 백구 풍산개는 외국견들의 혈통을 섞어서 만들어진 개들이 많은데, 늑대의 체형과 털을 가진 이런 개들이 진짜 자연적으로 전래되어 내려온 토종개들인 것이다.

 

 

전라도 순창에 살고 있는 풍산개 장비

순창 장비 같은 풍산개의 유전자는 민족의 자산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정도 개는 연구기관에 정부에서 돈 대주고 만들어내라고 해도 웬간해선 만들 수 없는 개이다.

만약에, 정부 고위 관료 중에 이 개의 가치를 알아보고

이런 풍산개를 고구려의 고분벽화에 나오는 한민족의 전통적인 토종개로 세계화 작업을 추진한다면

이 순창 장비라는 풍산개의 가치는 상상을 초월할 것이다.

 

이런 개들을 사람으로 치면, 젊었을 때 이만기, 최민수, 장동건, 정우성 급이다. 개는 개 그 자체로써 봐야지, 풍산개카페들에서 말하는 김대중 대통령 당시 평양중앙박물관 출신 개들의 후손들에 대하여 [순혈]이니 [원종]이니 [순수한 풍산개]니 하는 말들은 기형이 70%나 됐던 혈통의 후예들이라고 스스로 증명하는 것에 불과하고, 그런 개들은 이런 풍산개들과 우열을 가리자면  비교 자체가 안 되는 것이다.

 

개 한 마리 키우면서, 요새는 개들이 15년에서 20년 가까이 산다는데! 좋은 골격에 잘 생긴 외모에 복스러운 개들을 키우겠는가? 아니면, 찌그러진 얼굴에 어딘가 이상해 보이고 짜리몽땅 언밸런스에 눈물이 많이 나면서 눈망울이 흐려보이고 콧등에 색소가 부족하여 백반현상이 두드러져 보이는....... 그 선대들이 이미 70%나 기형이 증명된 그런 [원종] [순혈] [순수혈통]이라는 개들의 강아지들을 키우겠는가?

 

개는 개일 뿐이다. 풍산개 강아지골격 좋고 잘 생기고 '털복숭이가 아니라' 진돗개를 닮았으면서 복스럽고 성격 좋은 암컷과 수컷 사이에서 태어난 강아지들이 '집안에 복이 굴러들어올 것 같은 곰상의 얼굴과 체형을 갖춘 토종스런' 풍산개로 큰다는 사실을 아시라.  

 

 

 

 

[진돗개와 풍산개의 차이]

 

진돗개와 풍산개는 유전적으로 거의 차이가 없는 개들이다. 다만, 가장 큰 차이는 체급의 차이이다.

 

그래서 그 체급의 차이 때문에, 진돗개는 플라이급 정도로 빠르고 경쾌하면서 애교가 많으면서도 총명해 보이고! 풍산개는 미들급 정도의 체급 때문에 진돗개보다는 더 둔해보여도 큰 체격과 굵은 골격에서 나오는 자신감 덕분에 진돗개보다 훨씬 덜 짓고 묵직하고 점잔하다는 특성을 갖게 됐다는 사실을.... 굵은 풍산개를 키워보면 아시게 될 것이다.  

 

 

덩치 큰 암컷 풍산개의 자신감

필자는 이때 이 산이라는 암캐를 네 번째 만났을 때이고

강아지들은 두 번째 만났을 때인데

암캐가 이렇게 여유로울 수 있는 것은 스스로 갖고 있는 자신감 덕분이다.  

 

 

덩치 큰 수컷 풍산개의 대인관계 사회성

 풍산개가 이렇게 대인관계가 좋은 것은 스스로 덩치 큰 몸에서 나오는 자신감 때문이다.

이것도 진돗개와 풍산개의 체급에서 나오는 차이다.

 

 

 

 

[풍산개 바로알기]

 

다음의 글들은 필자가 복실이를 키우게 되면서 풍산개에 관심을 갖게 되어 틈나는데로 인터넷에 올렸던 글들이다.

 

 

  고구려 무용총 수렵도 사냥개 분석

  http://pungsangae.tistory.com/37

 

  풍산개 바로알기 [1부]- 고구려의 개들

  http://pungsangae.tistory.com/159

 

  풍산개 바로알기 [2부]- 시대별 최고의 풍산개들

  http://pungsangae.tistory.com/161

 

  풍산개 바로알기 [3부]- 모리 다메조 촬영 풍산개와 진돗개

  http://pungsangae.tistory.com/252

 

  조선의 국견 풍산개 [북한방송]

  http://pungsangae.tistory.com/239

 

 

 

 

 

아래 동영상은 필자가 토종개인 풍산개와 진돗개에 대해 40분짜리 문서형식으로 만든 동영상으로! 복실이를 키우게 되면서 4년 동안 연구노력한 것들을 종합하여 놓은 것인데, 풍산개와 진돗개의 실질을 공부하시려는 분들께 틀림없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부한다.

 

너무 빨리 넘어가면 [클릭]으로 멈춰세우기 하여... 다 보시고.. 다시 [재생]하시길...

 

 

 

 

 

 

이상으로 긴 글을 마치면서...

풍산개에 관심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빈다.

 

 

[끝]

 

 

 

 



출처: http://pungsangae.tistory.com/264 [풍산개 복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