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가만성

양산 풍산개 복실이 강아지들 다들 잘 크고 있네요..

 

 

경남 양산 풍산개 암컷 복실이댁에서

분양간 강아지들 성장 사진을 보내오셨네요.

 

 

이 강아지들은 2016.12.10,생들인데

생후 4개월 넘었을 때인 지난 3월 24일 한 번 보내오셨고

오늘도 보내 오셨네요.

 

그동안 제가 중대한 일들이 겹쳐서 사진들을 못 올려드렸는데..

오늘은 더 이상 못 미루고 올려드리게 됐습니다.

 

 

 

이놈은 복동이라고..

해운대 미포 엘시티 공사현장으로 입양되었다가 되돌아와서...

합천으로 재입양된 놈입니다.

 

이놈- 새 주인댁에서 참 호강하면서 살고 있네요!..^^

 

 

 

 

 

이놈은 김해 주촌으로 보내진 놈인데..

이름을 우주라고 지어주셨네요.

이놈이 지 친구들 중에서 대빵 노릇했는데..

4개월이 된 지금은 몸무게가 20Kg 정도나 나간다고 하네요. 

이놈도 호강하고 살고 있군요!..^^

 

 

 

 

얘는 김해 장유로 보내진 강아지인데..

주인댁에서 이름을 이라고 지어주셨네요.

야는 어릴 때부터 참 순해보였는데... 지금도 순해 보이네요.

설이도 호강하고 살고 있군요...^^

 

 

 

 

 

 

얘는 서울로 입양된 암컷입니다.

그 댁에서 이름을 밀키라고 지어주셨군요.

야도 어릴 때 참 이뻤는데, 서울 분이 예약만 해놓으신 상태에서

어미 젖 충분히 먹으라고... 두 달 넘겨서 데리고 가셨지요.

그때부터 그 주인 분이 개를 참 잘 키우실 분이라 느꼈고요.

 

 

 

그리고 밀키 주인댁에서 오늘 양산으로 사진을 보내주셔서..

양산에서 다시 부산에 저한테 보내오신 밀키가

4개월 막 지나고 5개월째 접어든 사진들입니다.

서울에서 이런 마당 있는 댁에 사시면...

밀키 이 애는 서울에서도 참 부잣집으로 입양이 되었군요..^^

 

 

 

 

 

양산 복실이 강아지들이 벌써 이렇게 컸네요.

얘는 정말로 좋은 환경에 주인 분을 만났군요.

 

서울에 사시면서, 이런 마당이 있으면 틀림없이 높은 담이 있을 것인데...

밀키는 평생 목줄 안하고도 살 수 있겠군요. 개들한테 최고의 축복이지요.

 

 

 

 

 

 

 

 

 

[어릴 때 사진들]

 

위 강아지들 어릴 때 사진들입니다.

이 놈들 분양 보내려고 한 달 반 때 찍었던 사진들.

 

 

 

참 세월 빠르네요~~

다들 좋은 주인 분들 만나서 잘 사니까 마음이 너무 좋구요..^^

 

 

 

 

 

 

 

[풍산개가 4개월 쯤 됐으면...]

 

 

지금부터는 엄청 크기 시작합니다.

8,9개월까지 거의 죽순처럼 커요.

 

이때 잘 먹여야 됩니다.

 

복실이를 키워보니까, 9개월째까지 일주일이 다르게 크다가

9개월 지나니까.. 엄청난 성장이 멈추더라고요.

 

그 이후로로 계속 크기는 하는데, 폭풍 성장은 9개월 쯤 되면 멈춥니다.

 

그래서 신체적으로 좋은 개로 키우려면

4,5개월부터 9개월 사이에 최대한 키워야 합니다.

 

물론, 운동도 많이 시켜야 되요.

 

 

그리고 복실이를 키워보고!

또 다른 분들 말씀을 들어봐도!

 

풍산개들은 4,5개월 지나야 새 주인을 진짜 주인으로 맞는 것 같아요.

 

그 전까지는 강아지들이 있는지 없는지 너무 점잖해서..

아예 짖지도 않아서.. '저 개가 성격이 이상한가?' 싶었는데..

5개월쯤 지나니까, 지 몸에 자신감이 생기면서부터 활발해지더라고요.

 

자세한 것은 복실이 성장기록 확인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5개월 무렵부터 폭풍성장이 끝나기 전까지

개들이 못생겨 보입니다.

 

길이만 엄청 길쭉해지지... 그것이 꼭 뱀같이 느껴질 정도로 길어지면서

개들이 못생겨지더라고요.

 

그러다가 11개월쯤 되니까, 풍채가 살아나면서... 다시 잘 생겨져요!..^^

 

제가 복실이 키우면서 느꼈던 것들은

복실이 블로그에 매달 기록해놨으니까... 참고하시면 그래도 도움될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

 

 

 

모쪼록 강아지들 좋은 댁에 입양되어

잘 살고 있는 것 보니까... 기분이 흐뭇해지네요.

 

 

그리고 얘들은 평양중앙동물원에서 5~6개월 된 상태에서 내려온

백두라는 수컷 풍산개와 한라라는 암컷 풍산개가 낳은 자견들의 자견들로

남한에서 최고의 풍산개 순종들이라고 자부하니까...

 

(인터넷에 뭣도 모르는 사람들 써놓은 글 신경쓰지 마시고)

 

잘 키우시면 풍산개 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