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만상사...울산 코리아풍산개농장 풍산개들

울산 코리아풍산개농장- 모견 다래

 

원문출처: http://cafe.naver.com/koreapungsandog/94

2008년 6월 23일 올려진 글입니다.

 

 

 

 

 

 

 

 

 

 

1993년 11월 6일 최초로 남한에 들어온 풍산개들 

 고난의 행군이 1994년 가을부터 일어났다고 하니까

그 1년 전에 남한에 들어온 이 강아지들이 진짜 원종의 풍산개들인 것입니다.

북한 당국에 허락없이 데려온 것은 미안한 일이지만...

그때 데려왔으니까 남한에서라도 지금까지 좋은 풍산개들이 많이 남아 있게 된 것입니다.

 

 

 

 

 

 

코리아풍산개농장 전경 

올린 날짜 :2008.05.01 

 

 

 

 

 

 

 

이런 개들이 진짜 원종 풍산개들입니다.

 

풍산개 카페들에서 원종이라고 말하는 1999년 남북야생동물교류사업에 보내준 4마리와 2000년 김대중 대통령 평양 방문 시 보내준 2마리의 개들한테서는 절대로 나올 수 없는 개들입니다. 왜냐하면, 몇몇 풍산개 동호회 카페들에서 원종이라고 말하는 그 6마리의 개들은 평양중앙동물원 출신의 개들로 북한 당국의 풍산개 백구화 정책 과정에서 관상용으로 개발된 잡종 풍산개들이었기 때문입니다.

 

북한에서 풍산개는 원종과 잡종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원종은 풍산개의 고유한 우량종들을 야생화 시켜 보존해 온 품종이고, 잡종은 북한에서 군견으로 키우던 세퍼트와 다른 유명한 사냥개들을 풍산개와 교배시켜 얻은 품종들이라는 사실을 아시기 바랍니다.

 

북한에서 원종 풍산개는 개마고원 안에 있는 풍산 [광덕풍산개종견장]에서 육성되면서 1994년 [고난의 행군]이 시작되기 전까지 최고 수준의 종견 300마리 정도가 보호되고 있었는데, 울산 코리아풍산개농장의 풍산개들은 1993년 11월 6일 북한 풍산에 있는 광덕풍산종견장에서 데려온 개들의 직계 후손들입니다.

 


 

 

 

위 사진들 파일로 첨부하여 놓습니다.

울산 코리아풍산개농장- 모견 다래.pptx